본문 바로가기
음악 듣고/m.net

[한장의명반] 노블레스 : Rina Scenza

by 하와이안걸 2007. 9. 16.



사람이 어떻게 그리 부지런해
!



아직도 노블레스라는 이름이 생소하다면 딱 한 곡만 떠올려보자. 바이브 1집에 수록된 'Promise U'. 중간 중간 터져나오던 시원하고 처절한 샤우팅 랩을 모르진 않겠지. (걸어가! 각자의 길을 걸어가! 등등. 많았잖아 -_-;;;) 이 잊을 수 없는 목소리의 주인공은 바이브 2집까지 랩 파트를 맡았던 신조. 바이브 탈퇴 후 유성규라는 본명으로 솔로 데뷔. 1 [BACK SWING] 을 발표했고, 2006년 노블레스로 이름을 바꾼 후 총 2장의 정규 앨범과 2장의 싱글을 발표했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은 고유진과 함께 한'사람이 어떻게 그래'. 마음은 벌써 슬퍼오는데 머릿속에선 개콘의 집중토론이 생각나버렸다. (그걸 아는 사람이~;;) 부드러운 스트링이 예상을 깬다. 그리고 더더욱 놀라운 고유진의 깃털처럼 가벼운 창법. 또한 오랜만에 들어보는 그의 발라드 랩에 바이브 시절이 절로 떠오른다. 그 외에도 강렬한 탱고와 폭풍 같은 랩의 만남 버블시스터즈의 화려한 보컬이 돋보이는 '영광의 날들', 우울의 늪에서 벗어난 노블레스! 밝은 노랫말에 펑키한 리듬이 흥겨운 '태양의 노래' 등 어느 하나 타이틀곡으로 손색없는 알찬 트랙들이다. 그리고 영광의 날들의 리믹스 버전인'Glory Days'. 제목만 영작;했을 뿐인데도 전혀 몰라뵈었다. ;;; 귀에 박히는 몇 줄의 노랫말이 아니었다면 아마 영영 몰랐을 정도로 새로운 느낌으로 재탄생한 트랙이다. 


모두 아는 사실이지만, 그가 빠진 바이브는 3 '그 여자 그 남자'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들은 랩퍼가 빠진 공백을 섬세한 멜로디 라인으로 보강, R&B 발라드 계의 강자로 입지를 다졌다. 한국적 정서를 지닌 랩퍼라는 평을 받으며 적잖은 팬을 확보하고 있던 그 역시 바이브라는 둥지를 떠나 목 말랐던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고, 많은 동료 가수를 만나며, 또 어떤 앨범에서는 자신이 직접 부른 발라드로 채우는 등 새로운 시도를 거듭했다. 놀라운 것은 바이브가 1장의 앨범으로 사랑받는 동안 그는 혼자서 무려 5장을 발표했다는 것. ,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모두 그의 작품이고 말이다. 훌륭한 랩 실력에 쉼 없는 노력까지.. 이것이 바로 내가 노블레스의 족적을 밟는 이유다! 바이브 시절의 절절하면서도 통쾌했던 그의 다채로운 랩이 그리운 사람이라면 이번 싱글부터 노블레스의 음악세계로 입문해보자. 후회는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