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듣고/m.net

[m.net/한장의명반] AS ONE [DOUBLE STAR]

by 하와이안걸 2008. 5. 20.



팬서비스라 하기엔 너무나 제대로인


다소 안타깝고, 다소 당황스러웠던 '짜짜라'의 찜찜함을 확 날려버릴 에즈원의 새 싱글이 발표되었다. 마치 하나로 보이는 두 개의 별이라는 뜻의, 마치 두 사람을 지칭하는 듯한 멋진 타이틀 DOUBLE STAR 라는 이름으로... 기사에서는 '데뷔 9년만의 댄스 도전'이라 하고, 그녀들은 '하나의 팬서비스'로 봐 달라 하지만, 사실 에즈원의 댄스곡은 조금도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라디오에서 딱 1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친화력과 발랄함은 물론어느 장르에도 어울릴 듯한 팔색조 보컬까지. 오히려 알앤비 한 장르로 이만큼 자리를 지켜온 것이 기적이라는 생각마저 든다. 사실 앨범 전 트랙 다 들어보면 꼭 알앤비만 고집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은 금세 알 수 있겠지만 말이다.

 


타이틀곡 'Kiss Me'는 그 쉽고 흔한 제목 만큼이나 귀에 쏙쏙 들어오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하우스 댄스곡. 코러스의 여왕 김현아의 목소리까지 확인하고 나니 댄스곡에도 품격이 있다는 어느 팬의 덧글이 새삼 와 닿는다. 맛깔스럽게 퉁기는 기타 소리와 약간 은지원 필 나는 랩퍼 아랑의 적당히 빠른 랩 또한 인상적. 또 다른 신곡 'YOU'는 빠른 비트가 반복되는 몽환적인 느낌의 댄스곡으로 일렉트로니카 장르에도 너무나 어울리는 에즈원을 만날 수 있다. 보코더를 이용한 솔로 파트와 쉬운 가사가 반복되며 합쳐지는 후렴구, 그리고 여기에 맛깔스러운 랩까지 첨가되어 곡의 균형을 맞추어주고 있다. 클럽에서 틀어도 손색이 없을 듯한 세련된 분위기의 곡으로 차에서 또는 집에서 스피커로 크게 틀어도 무척 좋을 것 같다. 두 곡 모두 작사 작곡 편곡이 wawa로 되어있는데, 안무가 출신의 댄스 듀오 와와가 맞는지 모르겠다.


 

리믹스 곡 중에서는 3집 타이틀곡이자 팬들에게는 비운의 명곡이라 불리는 신재홍 작곡의 'Mr.A-jo'가 단연 눈에 띈다. 당시 알앤비가 아닌 새로운 스타일의 타이틀곡인데다 여러가지 해석이 난무했던 저 제목 때문에 공감을 얻지 못했던 기억이 난다. 이렇듯 쉽게 따라부를 수는 없었던 원곡에 비해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흥겨운 리듬과 재미있는 효과음들로 인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듯. 반면에 아직도 오디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윤일상 작곡의 1집 타이틀곡 '너만은 모르길'은 전주 부분의 피아노 반주는 그대로 살린 채 비트만 빨라졌다. 게다가 보컬의 애절함과 코러스까지 그대로 살아있어 흥겹다기 보다는 원곡의 슬픔이 되살아나 어울리지 않는 무리한 시도가 되어버린 듯. 오히려 같은 데뷔 앨범에 수록되어 있던 '약속'이 이번 취지에 가장 잘 부합되는 리메이크 넘버가 아닐까 싶다. 기억속에 아련히 남아있던 원곡에 힘을 실어 두 곡 모두 다시 듣게되는 효력을 발휘하니 말이다.

 

불과 한 달 만에 파릇한 신곡과 함께 자신들의 지난 히트곡을 리메이크해서 다시 돌아온 에즈원. 스폰지 리메이크 시리즈는 이제 끝인가 싶어 의아하긴 하지만, 팬서비스 차원으로 볼 때 지금의 싱글이 더욱 환영받을 것임에는 틀림없다. 타이틀곡 'Kiss Me'의 뮤직비디오를 보니 이번에는 제대로 활동할 조짐도 보이고 말이다그러고보니 이번 뮤직비디오의 촬영 현장이 한 카메라 브랜드의 동호회 회원들에게 공개되었다고 하는데, 양측 모두에게 새로운 자극이 되는 좋은 아이디어인 듯 하다. 그 이벤트를 통해 뽑혔다는 자켓 사진과 뮤직비디오 속의 핑크빛 현장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싶다.

 

댓글2

  • BlogIcon Feelin 2008.05.20 19:14

    곡들 한번 듣고 싶군요.. 전 '애즈 원 노래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노래가 'Day by day'인데.. 그 노래만큼은 느낌 좋은 노래는 그 후로 별로 없더군요..
    답글

  • BlogIcon tada 2008.05.22 02:21

    저는 '사랑 +' 같이 발랄한 노래들을 좋아했던지라
    이번 리메이크가 정말 너무도 마음에 드네요.
    짜짜라도 품었는데 오죽하겠어요;;;
    답글